메인메뉴으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While<way_to<computer_museum>>forward<perfect>; 세상을 바꾸는 아이디어 NEXON COMPUTER MUSEUM

넥슨컴퓨터박물관, 'NCM 어린이자문단' 3기 수료식 개최

Uploaded
2015-12-08
Hits
3302

 

넥슨컴퓨터박물관, 'NCM 어린이자문단' 3기 수료식 개최

 

jamun(1).jpg

 

 

- 10인의 3기 어린이 자문단원, 8개월 간 10회의 프로그램 이수

- 제주과학축전과 사회복지관에서 문화자원봉사자로 활동 

- 내년 1월 11일부터 4기 어린이자문단 신청 접수 

 

  ㈜엔엑스씨(대표 김정주)는 ‘NCM 어린이자문단’의 3기 수료식을 지난 12월 5일 진행했습니다. 해로 3년차를 맞은 ‘NCM 어린이자문단’은 제주 어린이들에게 지역 사회에 기여하는 문화자원봉사가 되어 보고, 다양한 콘텐츠 경험을 통해 창의적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넥슨컴퓨터박물관의 지역밀착형 사회공헌 프로그램입니다. 


‘NCM 어린이자문단 3기’는 지난 3월 14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11월 7일까지 총 10회의 프로그램으로 운영되었으며, 3대 1의 경쟁률을 뚫고 선발된 10명의 3기 자문단원들은 컴퓨터와 게임의 역사, 박물관의 의미와 기능, 도슨트의 역할 등에 대해 배우는 한편, 넥슨컴퓨터박물관의 체험 전시 프로그램들과 IT진로 교육프로그램 ‘꿈이 IT니’에 대한 자문 의견을 제안했습니다. 


또한 ‘찾아가는 박물관’ 프로그램을 통해 제주과학축전에서 다른 학생들에게 마우스에 대해 배우고 조립해보는 ‘마우스만지작’ 체험을 안내하고, 아라종합사회복지관에서 어르신 20명에게 IT콘텐츠를 직접 소개하고 함께 체험하는 등 문화자원봉사자로 활동하기도 했습니다. 

 

jamun(2).jpg

 


넥슨컴퓨터박물관의 최윤아 관장은 “한해 수만명의 어린이들이 찾아오는 박물관인 만큼, 어린이 자문단원들이 어린이의 눈높이에서 박물관에 전달해주는 주는 의견들은 매우 소중하다.”며, “많은 자문단원들이 올해 가장 재미있었던 프로그램으로 ‘찾아가는 박물관’을 손꼽은 만큼, 내년에는 문화 자원봉사활동을 프로그램 안에 더 많이 녹여낼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엔엑스씨는 ‘NCM 어린이자문단 4기’를 모집하고, 내년 1월 11일부터 다음해 2월 15일까지 신청 접수를 받습니다. 신청은 박물관 블로그 (http://blog.nexoncomputermuseum.org/)에 게시된 온라인 신청서를 통해서 할 수 있다. 모집대상은 내년 기준 초등학교 5-6학년 학생이며 결과는 서류심사와 전화 인터뷰를 거쳐 2월 22일 이후 발표됩니다. ‘NCM 어린이자문단’ 프로그램은 3월부터 12월까지, 매월 1회씩 토요일 오전에 진행될 예정입니다.

  

선발된 자문단원에게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제공 외에도 수료증 발급, 자원봉사활동 인증, 박물관 무료 관람 등의 혜택이 주어집니다. 특히 문화 자원봉사활동 ‘찾아가는 박물관’은 지난 기수 자문단원들도 함께 참여하도록 확장됩니다. 이를 통해 자문단원 활동이 종료된 자문단원들도 지역 문화 자원봉사활동에 지속적으로 참여할 수 있게 될 예정입니다. 


문의 : 넥슨컴퓨터박물관 (064-745-1994, edu@nexoncomputermuseum.org)

 

[어린이자문단 4기 모집 및 접수 안내]

 

1. 일정

 

-. 모집 : 2016년 1월 11일부터 ~ 2월 15일까지 

-. 선발 : 2월 22일 (1차 서류 심사, 2차 전화 인터뷰)

-. 대상 : 초등학교 5~6학년 (2016년 기준)

-. 활동 기간 : 2016년 3월 ~ 12월 (월1회, 토요일 오전 10 ~ 12시)


2. 접수 방법

 

- 모집기간 중 넥슨컴퓨터박물관 블로그(http://blog.nexoncomputermuseum.org/)에 게시된 온라인 신청서를 통해 작성   

Prev
12월 18일 금요일 <소원it수다> 연말 파티 개최
Next
[12월 크리에이티브모닝스] 이병률 작가 : 가끔은 나를 놓는다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