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으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While<way_to<computer_museum>>forward<perfect>; 세상을 바꾸는 아이디어 NEXON COMPUTER MUSEUM

개관 2주년 맞아 '던전앤박물관 시즌2' 이벤트 실시

작성일
2015-07-24
조회수
4056

 

■ 넥슨컴퓨터박물관, 2주년 맞이 '던전앤박물관 시즌2' 이벤트 실시
 
보도자료용(2).jpg


넥슨컴퓨터박물관은 개관 2주년을 맞아 7월 26일(일) 넥슨의 캐주얼 온라인 게임 ‘메이플스토리’와 함께 박물관을 색다르게 관람할 수 있는 특별 이벤트 ‘던전앤박물관 시즌2’를 실시합니다. '던전앤박물관 시즌2'는 메이플스토리에 등장하는 주황버섯에 점령당한 넥슨컴퓨터박물관을 구할 '용사'들을 모집한다는 콘셉트로, 참여자들은 게임 속 캐릭터를 선택하여 박물관에 숨겨진 미션을 클리어하면 됩니다. 이벤트 후에는 푸짐한 선물을 증정하며, 박물관 직원들과 함께하는 2주년 생일파티에도 참여할 수 있습니다. 참가 신청은 사전에 박물관 홈페이지, 블로그를 통해 하거나 당일 현장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도 26일 선착순 관람객 2백 명에게 박물관 2주년 기념 선물을 증정하고, SNS채널을 통해 관람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박물관 직원들이 촬영한 깜짝 영상도 공개할 예정입니다. 

넥슨컴퓨터박물관은 지난 2년간 약 20만 명의 관람객이 다녀갔으며, 그 중 성인과 어린이, 청소년의 방문 비율이 6:4일 정도로 전 연령층에게 고른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개관 첫 해 대비 중, 고등학생 청소년의 방문율이 11배가 늘어나며 국내 IT 산업을 이끌어갈 미래인재들에게 산업의 지식과 흥미를 전하는 가교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제주지역 사회교육기관으로서 제주도교육청과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도내 IT 교육 및 인재 육성을 위한 진로교육을 적극 지원하고 있으며 ‘NCM어린이자문단’ 및 ‘어린이 융합 워크숍 HAT’, 상설 프로그램 만지작(作) 시리즈도 많은 참여와 호응으로 인기를 더해가고 있습니다. 

올해는 ‘20세기 대한민국 인터넷 개발 역사 워크숍’을 개최하여 대한민국 컴퓨터 개발 역사 연구를 위한 초석 마련하고, 세계적으로 권위를 인정받는 ‘인간-컴퓨터 상호작용 학회(CHI)’ 행사에 전시 참여를 하는 등 활발한 대외활동을 펼쳤다. 국외 인사들의 방문도 이어졌습니다. 지난 5월에는 마크 리퍼트 주한 미국 대사 및 콩고 민주 공화국 정부인사들이 관람, 호평을 한 바 있습니다.

넥슨컴퓨터박물관 최윤아 관장은 “함께 해주신 많은 분들 덕분에 2년이라는 짧은 시간에도 불구하고 박물관이 의미있는 성과들을 하나씩 만들어가고 있다.” 며 “앞으로도 박물관의 행보에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 드린다“고 소회를 밝혔습니다. 


□ 넥슨컴퓨터박물관 ‘던전앤박물관 시즌2’ 이벤트 

- 일시. 2015년 7월 26일 오후 6시 ~ 8시
- 대상. 사전참가자 및 현장등록 최대 100명
** 사전참가신청 30명 + 현장등록 최대 70명
** 14세 미만 참가 시 보호자 1인 동반 필수

□ 내용 
 
- 주황버섯에 점령당한 넥슨컴퓨터박물관을 구할 용사님을 모집합니다. 참가자들은 넥슨의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의 캐릭터를 선택하여 박물관에 숨겨진 미션을 클리어하고 보스인 주황버섯을 물리치면 진정한 용사로 등극합니다. *이벤트에 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박물관 블로그 (http://blog.nexoncomputermuseum.org) 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문의 

- 넥슨컴퓨터박물관 064- 745-1994 / edu@nexoncomputermuseum.org 
이전글
360 Virtual Museum 이벤트 당첨자 발표
다음글
여름방학 특별 프로그램 : 만지작 ALL DAY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