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으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While<way_to<computer_museum>>forward<perfect>; 세상을 바꾸는 아이디어 NEXON COMPUTER MUSEUM

넥슨컴퓨터박물관, 동계 IT 교사 연수 진행

작성일
2016-01-15
조회수
3739

 

 

넥슨컴퓨터박물관, 동계 IT 교사 연수 진행

 

NXC_동계 IT 교사 연수_2.jpg

 

 박물관에서 만나는 과학 예술, 인문학 융합교육: 한겨울낮의 꿈

- 초·중등 교사 20명 참가,수업 활용 가능한 IT 콘텐츠 체험

- 도내 IT 교육 활성화 위해 방학마다 진행 예정소장품 찾기 등 다양한이벤트 실시

 

엔엑스씨(대표 김정주)는 넥슨컴퓨터박물관(관장 최윤아)과 공동으로 지난 12일부터 이틀 동안 동계 교사 연수 프로그램 “박물관에서 만나는 과학, 예술, 인문학 융합교육: 한겨울 낮의 꿈”을 진행했습니다. 이번 연수는 셰익스피어의 희극 ‘한여름 밤의 꿈’을 모티프로 기획됐습니다. ‘한여름 밤의 꿈’은 환상과 현실을 넘나들며 사랑을 찾아 여행을 떠났던 장인, 왕족, 요정, 연인들의 이야기로 연수에 참가한 20명의 도내 초•중등 교사들은 작품 속 등장인물이 되어 IT 콘텐츠를 체험하고 이를 통해 각 인물들의 내면을 표현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수 프로그램에는 마우스를 직접 조립하고 디자인하는 넥슨컴퓨터박물관의 체험 프로그램 ‘마우스 만지작(作)’, 스마트폰으로 증강 현실을 체험할 수 있는 앱(application) ‘오라즈마(AURASMA)’, 그리고 자신만의 3차원 슈팅게임을 기획하고 제작하는 ‘코듀(KODU)’ 등이 교재로 활용되었습니다.

 

NXC_동계 IT교사 연수_1.png

 

 

엔엑스씨 김종현 대외사업본부장은 “IT 교육이 활성화되기 위해 IT에 흥미를 가지고 이를 수업에 활용하는 교사들이 많아졌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이번 프로그램의 취지를 밝힌 뒤, “작년과 마찬가지로 공지 하루 만에 신청이 마감되는 등 도내 교사들의 높은 관심 속에 진행될 수 있었다. 스토리에 기반한 몰입도 높은 교육을 위해 참가인원을 부득이하게 제한할 수 밖에 없었지만, 앞으로 보다 많은 분들에게 연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박물관에서 만나는 과학, 예술, 인문학 융합교육”은 엔엑스씨와 넥슨컴퓨터박물관이 도내 IT 교육 활성화를 위해 지난 해 여름방학부터 진행중인 교사 연수 프로그램으로, 참가 교사들은 평소에는 접하기 어렵지만, 학생들의 흥미를 유도하고, 실제 학교 수업에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IT 콘텐츠를 체험하고 배우게 됩니다. 

 

한편, 도내 넥슨 컴퍼니(엔엑스씨, 넥슨컴퓨터박물관, 네오플, 넥슨네트웍스)는 지난 8월 도교육청과의 MOU 이후, 중고등학교 정보 동아리 지원, 정보 교사 연수 프로그램 개발, 특성화고 대상 진로탐색 프로그램 등 IT교육 활성화를 위한 프로그램들을 꾸준히 진행해오고 있습니다.


교사연수(1).jpg

이전글
2016년 어린이 융합워크숍 Pre HAT / HAT 모집
다음글
겨울방학 특별 프로그램 : 메이플스토리 만지작 올데이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