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으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While<way_to<computer_museum>>forward<perfect>; 세상을 바꾸는 아이디어 NEXON COMPUTER MUSEUM

가상현실 콘텐츠 공모전 접수 시작

작성일
2018-07-03
조회수
1207

 

■ 넥슨컴퓨터박물관, 가상현실 콘텐츠 공모전 접수 시작

- 7 1일부터 8 31일까지 작품 접수, 수상작 발표는 10 12일 예정

- 총 상금 1,000만원에 더해 연간 후원, 박물관 전시 기회 등 다양한 혜택 부여

-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혼합현실(MR)을 다루는 작품이라면 제한 없이 응모 가능


undefined

 

넥슨컴퓨터박물관(관장 최윤아)의 가상현실 콘텐츠 공모전 <2018 NCM VR OPEN CALL>의 접수가 시작되었다.

 

올해로 3회를 맞이하는 NCM 오픈콜은 가상현실 콘텐츠 창작자를 지원하기 위해 넥슨컴퓨터박물관에서 매년 운영하는 공개 공모전이다. 열린 공모전답게 특별한 자격요건이나 제한사항을 두지 않으며,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혼합현실(MR)을 다루는 콘텐츠 창작자라면 누구나 응모 가능하다. 접수 기간은 7 1일부터 8 31일까지다.

 

시상규모는 총 1,000만 원이다이 중 가장 놀랍고도 혁신적인 가상세계를 선보인 작품에게 500만 원, 가장 생생하고 실감나는 가상현실을 보여준 작품에게 300만 원, 독창적인 기획력이 돋보이는 작품과 뛰어난 시각적 효과를 보여준 작품에게 각각 100만 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더욱 주목할 만한 점은 일회성 시상에서 그치지 않고, 가능성이 있는 팀은 <NCM Accelerator>라는 후원제도를 통해 추가적인 지원을 이어간다는 것이다. 열정과 실력을 가진 창작자들이 안정적인 환경에서 꾸준한 작품 활동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돕는 <NCM Accelerator>에 선정될 경우, 한 해 동안 1,000만 원 이상의 지속적인 후원이 이루어진다. NCM 오픈콜은 <NCM Accelerator>의 예비 심사 기능도 겸하고 있으며실제로 2016 1회 오픈콜의 6개 수상팀은 상금 외에도 모두 연간 후원의 혜택을 받았다. 아울러 수상팀에게 주어지는 넥슨컴퓨터박물관에서의 전시 기회 역시 젊은 개발자와 예술가에게 의미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넥슨컴퓨터박물관 최윤아 관장은아직 여물지 않은 VR 콘텐츠 시장이 도전적인 신진 작가들에 의해 풍성히 성장할 때까지 본 공모전을 꾸준히 운영할 계획이라며, “상금 외에도 다양한 혜택이 주어지는 만큼 아마추어 개발팀들, 특히 대학생 팀들에게는 흔치 않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2018 NCM VR OPEN CALL>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넥슨컴퓨터박물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메일(vropencall@nexoncomputermuseum.org)을 통한 문의도 가능하다.

 

이전글
개관 5주년 이벤트 ‘던전앤박물관 시즌5_CODE 101’ 개최
다음글
‘메이플스토리’ 아트벌룬 전시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