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으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While<way_to<computer_museum>>forward<perfect>; 세상을 바꾸는 아이디어 NEXON COMPUTER MUSEUM

넥슨컴퓨터박물관, 어린이융합워크숍 HAT 개최

작성일
2014-03-12
조회수
5078

 

■ 넥슨컴퓨터박물관, 어린이융합워크숍 HAT 개최

- 인문학과 예술, 자연과학을 아우르는 융합적 사고 워크숍, “예술과 과학으로 놀다

- 연령에 맞추어 두단계로 프로그램 구성, 6~초등학교 6학년 대상 진행

 

넥슨컴퓨터박물관_교육_HAT.jpg

(주)엔엑스씨(대표 김정주)는 넥슨컴퓨터박물관에서 어린이를 위한 교육 워크숍 ‘HAT’을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HAT’(Humanities, Art & Design, and creative Technology)은 일상에서마주하는 사물과 현상을 예술적 감성과 창의적 기술로 해석•이해•표현하는 과정을 통해 융합적 소양을 발전시킬 수 있도록 고안한 어린이 워크숍 프로그램으로인문학과 예술, 나아가 자연과학까지 통섭하는 사고 훈련을 함양 시킬예정이다.

참가자는 예술을 꿈꾸는 과학자, 과학을 담는 예술가, 과학적 사고를 하는 철학자 등과 같은 다양한 융합적 역할을 경험해볼 수 있다HAT의 프로그램은 교육 효과를 높이기 위해 참가자의 연령대에 맞도록 각각 설계됐다. 6세부터 초등학교 2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예비 과정 Pre-HAT에서는 예술을 통해 디지털의 원리를 다양한 방식으로 체득할 수 있으며, 초등학교 3학년부터 6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본 과정 HAT에서는 디지털 기술과 예술적 사고가 어떻게 우리의 삶의 변화 시킬 수 있을지 논리적으로 사고하고 구현해볼 수 있다.

‘HAT’은 올해 상반기부터 본격적으로 개강하며, 겨울방학 기간 중 체험 과정을 오픈할 예정이다. 참가대상은 6세부터 초등학교 6학년까지로, 1월 셋째 주말과 넷째 주말에 넥슨컴퓨터박물관에서 만나볼 수 있다.

참가 신청은 이메일(ncm@nexoncomputermuseum.org)로 접수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넥슨컴퓨터박물관 공식 블로그(http://blog.nexoncomputermuseum.org/)에서확인할 수 있다.

슨컴퓨터박물관은 제주 지역 어린이를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 및 운영 중이며, 콘텐츠 체험 및 사회공헌 활동에 최우선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어린이자문단 2기를현재 모집 중이다.

HAT, 어린이자문단에 대한 문의는 전화(064-710-5715) 혹은 이메일(ncm_info@nxc.com)을 통해 가능하다

 

이전글
㈜엔엑스씨, 영어학습 앱 ‘캐치잇 잉글리시’ 구글플레이 출시
다음글
㈜엔엑스씨, 영어 학습 앱 ‘캐치잇 잉글리시’ 네이버 앱스토어 출시
  • 목록